정도교역, 멀바우 플로어링
천연목재 전문 수입기업 정도교역이 인도네시아산 멀바우를 활용한 여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그중 멀바우 플로어링은 특유의 어두운 색으로 중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미술관, 각종 전시장, 카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며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연출해준다. 정도교역의 멀바우 플로어링은 최대한 원목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단판 플로어링으로 3·4·5쪽 형태로 구성돼있고 특히, 이번 제품은 단판의 두께를 강화해 터짐 현상과 단판이 들리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정도교역은 인도네시아산 멀바우 플로어링을 매달 2 컨테이너씩 수급 받고 있다.
(정도교역: 032-571-8781)

태영팀버, 오크 탄화목 플로어링
태영팀버가 오크 탄화목 플로어링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오크 수종으로 열처리 설비에서 화학약품 없이 오직 열과 증기만을 이용해 완성한 제품이다. 목재를 8~42시간 동안 160℃ 이상의 고온으로 열처리하게 되면 목재의 특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탄화 과정을 거친 목재는 높은 치수 안정성과 표면 강도를 보여준다. 기존 오크 수종은 목질이 잘 썩지 않아 매우 단단한 장점을 가진 수종으로 유명한데, 이를 탄화 시키면 더욱 높은 치수안정성을 얻게 돼 휨, 뒤틀림, 갈라짐과 같은 목재의 단점이 축소돼 더 향상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태영팀버: 032-581-8484)

삼산실업, 큐링 플로어링
삼산실업이 인도네시아산 큐링(라왕) 플로어링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의 규격은 15×75×3,600㎜이며 시공했을 때 색이 균일해 깔끔하고 좋다. 예전에 국내에 아비통이란 이름으로 유통됐다.
일찍이 일본에서 개발해 사용됐으며 컨테이너나 차량용 깔판으로 시작, 최근에는 데크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타 천연목재 데크재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방킬라이와 흡사해 방킬라이 대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큐링은 재질이 단단한 편이기 때문에 바닥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용도로도 활용 가능한 수종이다.
(삼산실업: 032-583-6264)

우덱스, 쏘노클린 플로어링
우덱스가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플로어링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쏘노클린 플로어링은 심재와 변재를 구분하지 않고 그대로 집성시켜 만든 제품으로 쏘노클린만이 가지고 있는 화려한 무늬로 인테리어 시공시 중후한 느낌과 더불어 매우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특화된 제품이다. 단단한 재질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습기에 매우 강해 플로어링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현재 2가지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규격은 15×150×1,800㎜이며 수종은 장미목, 원산지는 인도네시아인 제품이다.
(우덱스: 032-575-5289)

한양특수산업, 스마트우드 T-Clip 플로어링
한양특수산업이 태국 SCG社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우드 제품 중의 하나인 스마트우드 T-Clip 플로어링을 공급하고 있다. 클립 공정이 가능한 플로어링 제품으로 데크 및 실외·실내 바닥재로 사랑받는 제품이다. 특히 기존 시공 자재인 목재의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더욱 건축물에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제품은 SCG 순수 실리카 포틀랜드 시멘트 및 셀룰로오스 섬유를 직접 생산하고 가압 처리하는 공정을 통해, 섬유의 특별한 유형 구조와 혼합 구조로 이뤄진 SCG 파이버 시멘트(Fiber Cement)를 이용해 제작된 제품이다.
(한양특수산업: 031-355-080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