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코(대표 이승규)가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최된 고양 가구박람회에서 Zeta P2 비스켓 조이너를 선보였다.
VMD(Vertical Mechanical Drive)기능에 의하나 홈 가공 방식의 비스켓 조이너로, 조립 시 별도
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날개로 인한 하층 강도가 우수하다. 또한 Knock-Down 방식으로 하드웨어를 손쉽게 제작 가능해 목공인들의 한층 원활하고 편리한 작업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2.5°에서 180°까지 육각렌치로조립과 해체가 가능하며 날물을 교체하면 여러 가지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것도 Zeta P2 비스켓 조이너가 가진 또 하나의 장점이다. 취미로 목공을 하는 이들이나 가구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이들 모두에게 적합한 제품이며 사용방법이 쉽고 간편해 초보자들도 1시간만 배우면 사용법을 완전하게 습득 가능할 정도다.
Zeta P2 비스켓 조이너의 넓은 활용 범위와 간편함 등을 생각하면 각 기능을 가진 제품을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사용자의 공구함 정리 및 편한 목공활동을 돕기에 더 용이한 제품임에 분명하다.
한편, 코스코는 조왓(Jowat) 친환경 D3 수성 접착제를 판매하고 있다. 이는 가구용으로 사용되며 구조용에 사용되는 D4 접착제도 있다. 코스코가 공급하는 접착제는 국내 집성재 제조회사들이 이미 많이 사용할 정도로 품질을 입증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