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마감과 견고한 작업
수준 높은 작업 돕는 제품

코스코(대표 이승규)가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0홀에서 개최된 코리아우드쇼에 참가해 목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코리아우드쇼에서는 제타p2 기계를 사용해 홈을 파는 p시스템을 적용한 하드웨어 ▲클라맥스p14 ▲텐소p14 ▲디바리오p18 제품이 눈에 띄었다. 클라맥스는 육각렌치, 텐소는 클램, 디바리오는 슬라이딩을 사용해 깔끔한 마감과 견고한 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아울러 제품 임비스는 자기장 방식의 넉다운을 통해 가구 조립이 용이하며 비스켓조이너 제품군 중 최초 출시 제품으로 견고하고 편리한 사용방법을 자랑한다.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가구회사나 목공방 등에서 주로 구입해가는 상품이다. 아울러 쉽고 빠른 조립으로 대량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코스코는 스위스 라멜로社에서 출시한 신제품 ‘케비네오’도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든 CNC에 적용 가능한 미니픽스도 직원들이 직접 시공을 선보였으며 볼트가 보이지 않아 외적으로 깔끔한 마감 처리가 가능하며 빠르고 쉬운 작업성으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하는 제품이다.
한편, 코스코는 조왓(Jowat) 친환경 D3 수성 접착제를 판매하고 있다. 이는 가구용으로 사용되며 습기 경화제도 전시해 목공인들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구비했다는 평이다. 코스코가 공급하는 접착제는 국내 집성재 제조회사들이 이미 많이 사용할 정도로 품질을 입증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