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멸종위기 고산 침엽수 보전 자문위원회 개최 
김재현 산림청장은 지난 3월 28일 서울역 KTX 2회의실에서 녹색연합·KBS 등 자문위원과 유관기관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멸종위기 고산지역 침엽수종 보전·복원 사업을 위한 제3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류광수 차장, 산불예방 계도비행 나서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공중계도 비행에 나선다. 계도비행 지역은 보은, 증평, 안성, 천안, 예산, 청양, 부여, 공주 등 충청권 지역이다. 이를 통한 예방활동과 실태점검을 통해 향후대책 마련 등 산불방지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석형 회장,  원주 조합장 간담회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3월 28일 원주시산림조합 회의실에서 강원도 산림조합중앙회원 조합장 간담회를 열고 원주 산림조합 로컬푸드 개장식 현장을 방문해 강원도의 산림자원을 시찰하는 지역 순방을 진행했다. 

 

 

윤영균 원장, 현대차 정몽구재단에 감사패 수여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2017년 산림복지진흥 유공단체로 현대차정몽구재단을 선정했다. 윤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 협력으로 보호대상아동이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길본 원장, 산양삼 유통관리 실무자 교육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3월 28일, 대전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에서 전국 8개도 지방자치단체 50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양삼 유통관리 확립을 위한 실무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구원장은 "우리 임산물의 건강한 먹거리 문화조성을 위해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창재 원장, 쉬나무 당뇨병 치료의 희망 제시
이창재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쉬나무 종자 추출물이 고혈당과 지방간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지난 3월 29일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에 따라 쉬나무 종자 추출물은 당뇨병과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제 개발을 위한 천연물 소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범권 청장, 나무 나눠주기 행사 참석
전범권 원주 북부산림청장이 지난 달 30일 2018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인사말에서 전청장은 “농번기 논·밭두렁을 태우다 부주의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산불조심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시민에게 소나무 묘목을 나눠주며 나무사랑을 독려했다.
  

 

권장현 소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완료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2일 남양주시 수동면 송천리 일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지를 대상으로 지자체와 공동방제 사업을 완료하여 재선충병의 인위적 확산 방지 및 완전방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