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페 솔리드 판재와 이우식 대표

쏘노클린·이페 등 원목 솔리드 상태로 공급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대광목재(대표 이우식)는 온라인 자재 쇼핑몰 우드마트(woodmart.co.kr)를 오픈해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우드마트는 개인 취미 목공인들과 작은 규모 단위로 소품과 가구들을 만드는 사람들로 온·오프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형 가구들은 집성목을 주로 사용하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가구나 소품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은 모양도 수종도 독특한 것을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우드마트를 찾는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다. 
아프리카 흑단, 스네이크우드, 테이블용 우드슬랩, 가링, 유창목, 월넛 등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수종들도 우드마트를 방문하면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솔리드로 된 쏘노클린과 이페까지 통원목으로 구하기 어려웠던 수종들도 구비돼 있기 때문에 사전 전화 후 방문하면 다양한 목재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2003년 오픈한 ‘우드마트’는 인테리어 자재, 후로링, 합판, 월 패널, 특수목재들이 구비돼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의 목재를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쏘노클린

우드마트의 전신인 대광목재합판은 1980년대부터 인천에서 사업을 해오다가 이우식 대표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 보고자 ‘우드마트’를 런칭,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자재를 공급하겠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주목, 월넛, 유창목, 가링, 향나무 등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목재들도 보유중이다. 
우드마트는 온라인 한국 쇼핑몰 외에도 중국어 버전 쇼핑몰도 운영중이며 중국에서 공급되는 특수목재들도 있어 주문자 요구에 따라 맞춤형 공급도 가능하다. 
이우식 대표는 고객과의 약속을 중시하고 있어 한번 인연을 맺은 고객들과는 계속 인연을 이어 나가기 위해 특별한 주문이라도 꼭 매칭을 해주고 소량의 주문이라도 제품의 상태를 꼼꼼히 검수한 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