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실업, A급 히노끼 루버  
인천 서구에 위치한 삼산실업에서 신제품으로 히노끼 루버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은 통원목(솔리드)으로써 일본산 특급 원목을 사용해 중국에서 가공돼 들어오는 제품이다. 삼산실업은 원목 검수부터 중국 현지로 찾아가 한국에 수입될 때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제품 유통과 품질에 신경을 썼으며, 삼산실업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에 들어오는 히노끼 제품들중 최상급 제품이라고 자신한다”고 전했다. 히노끼 루버는 대기 중 유해물질 제거 효과와 강력한 살균효과, 소취 효과가 있어 어린이나 노인,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나 천식환자의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산실업이 공급하는 히노끼 루버는 표면이 깨끗하게 샌딩처리 돼있고 옹이의 크기가 작고 수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베스트 우드, 일본 오리지널 히노끼
베스트 우드&프리컷에서는 일본 오리지널 히노끼와 스기 목재를 공급하고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베스트 우드&프리컷은 일본 오카야마현, 에히메현, 코치현산 히노끼와 스기 목재를 공급하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3개 지역은 일본에서 히노끼 생산량이 많은 곳으로 품질이 균일하고 우수한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베스트 우드&프리컷은 지난 수년간 목재 관련 업무를 해오며 일본에서 안정적 공급이 가능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일본에서 주문해 수입할 수 있어 한국의 어떠한 요구에도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베스트 우드&프리컷이 공급하는 스기는 무절, 반무절(아주 작은 옹이 1~5개), 유절 A급(생옹이), 유절 B급(빠진 옹이 있음)으로 사이딩, 무절 루바, 데크재로 공급하고 있다. 

인천특수목재, 히노끼 판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인천특수목재가 최근 일본에서 히노끼 원목을 들여와 가공한 판재를 공급 중에 있다. 히노끼 제품은 시장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소량 출고했다가 기대 이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거의 완판 됐으며 이를 발판 삼아 보다 두꺼운 루바와 몰딩재로도 공급할 계획이다. 얇은 루바나 몰딩재에 비해 두께가 두꺼운 제품은 내구성이 뛰어나 모양이 변형되거나 쉽게 부서지지 않아 제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비자 주문 생산으로 맞춤 생산이 가능하며 몰딩, 문짝 루바, 외장재 등 원하는 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히노끼는 풍부한 피톤치드 함유량으로 이미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둔 부모에게 인기가 뛰어난 제품이다.

예은실업, 히말라야·라오스 히노끼
인천 동구에 위치한 예은실업이 히노끼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주로 일본산 히노끼 무절 솔리드 판재와 일본산 히노끼 무절 루바를 선보이고 있으며 히말라야와 라오스 히노끼도 취급하고 있다. 거실과 욕실·베란다·천정·주택 실내 벽체·욕조 가구·실내 가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는 히노끼는 부드러운 재색을 뽐내는데, 특히 예은실업의 히노끼 제품들은 고유의 향이 짙어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인체에 이로운 피톤치드가 배출돼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다. 히말라야, 라오스 히노끼의 경우는 주문 생산 제품이며 주문 시 한 달 반에서 두 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규격은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대로 자유롭게 주문이 가능한 상품이다. 

나무친구들, 짙은 핑크빛 히노끼 집성판
나무친구들이 몸에 좋은 피톤치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일본산 히노끼 제품을 수입해 공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히노끼 집성판은 솔리드 제품으로 12/15/18/24/30×1,200×2,440㎜ 규격이다. 일본 고치현산 제품으로 재면의 상태가 곱다는 장점이 있고 짙은 향도 매력적인 집성판이라 할 수 있다. 나무친구들 관계자는 “짙은 핑크빛 색상이 감도는 히노끼 제품으로 나무친구들이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규격을 다양하게 공급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나무친구들은 삼나무·스프루스·레드파인·칠레 파인·고무나무·애쉬·자작 등 다양한 수종의 집성판을 취급하고 있어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