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특수산업 김석천 대표와 ‘버그 닉스 코트’

흰개미 서식과 이동경로 차단해 목재 보존   
마구리면에 발라 습기로부터 목재 보호

동화특수산업(대표 김석천)이 목재 해충 방지 강화제 ‘버그 닉스 코트(Bug Nix Coat)’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흰개미 해충 방지 도료로 흰개미 방제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 강화제를 목재 마구리면에 칠하면 순간적으로 목재가 돌덩이처럼 강화·방수화 되며 목재 내부에 깊숙하게 침투해 목재에 흰개미가 모여드는 것을 방지한다.
버그 닉스 코트는 흰개미와 해충으로부터 목재를 보호하며 목재 주변에 흰개미의 서식과 이동 경로를 차단하는 특징을 가진다. 목재 마구리면에 습기로부터 목재를 보호하며 침투성, 접착성, 내구성, 방부성 기능이 있다.
목재 해충 방지 강화제의 사용 방법은 주제 A와 경화제 B로 구성되며 2액형 수지로 액체로 돼있어 각각 1:1로 5분 정도 혼합해 로라나 붓으로 도포하면 된다. 

옻칠 한지 장판

동화특수산업 김석천 대표는 “지면 접합 부분에 도포하면 목재 뒤틀림 현상이나 틀어짐이 막고 흰개미 공격으로부터 목재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그 외에도 동화특수산업은 가구용과 인테리어 용도로 ‘천년옻칠’ 도료도 공급중이다. 
천년옻칠 도료는 수성계의 반광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기존 옻칠의 알러지를 제거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천연 옻의 기능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해당 제품은 무황변, 투명성, 건조성, 작업성, 내구성, 내 오염성, 방수성 등의 성능 향상 기능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