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바 데크 시공

사계절 날씨 변화에도 목재 뒤틀림 없어  
데크재 제작 및 시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다정하이테크(대표 송미선)가 목재 데크재 ‘조인트바 데크’를 인기리에 조달에 공급하고 있다. 본 제품은 목재제품 신기술 및 중소기업청 성능 인증으로 제품의 기술과 품질의 우수성을 공인받은 제품이다. 2015년에는 우수조달 최종단가계약을 마치고 현재 다수의 구청 및 공원 등 관공서에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조인트바 데크’와 기존 데크재 시공법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쉬운 결합력에 있다. 시공시 일반 데크 시공과 다르게 데크와 데크 사이를 스페이서로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알루미늄 조인트바로 데크를 연결하는 과정이 타사 데크재에 비해 매우 쉽다. 이 때문에 작업자의 시공 시간은 눈에 띄게 단축되면서도 기능성은 높였다.

또한 데크 수리가 필요한 경우 필요한 부분만 분리해서 교환할 수 있어 A/S 또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고 데크에 직접적인 피스 시공을 하지 않고 조인트바에 피스를 시공하기 때문에 목재가 상할 우려가 적고 보수시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조인트바 데크는 목재가 손상됐을 경우 빠른 교체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페이서가 목재를 꽉 붙들고 있어서 뒤틀림 현상도 방지한다. 
조인트바 데크는 목재의 수축·팽창 활동의 잦은 발생 시 일어나는 목재의 불림 현상, 측면으로 미는 힘을 알루미늄 바와 스페이서가 흡수하는 구조로 설계 돼 있어 기후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이외에도 상부에 논슬립(Non slip, 미끄럼 방지) 고무바가 있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우천시 데크와 데크 사이에 낙엽 등 이물질이 빠져나갈 수 있는 틈을 내 물고임 및 이물질 모임 현상 등이 현저히 적도록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