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스토리보드, 친환경 가구의 기준을 만들다
인체에 무해한 PET 가공 보드 전 제품 적용

한솔 스토리보드 PET ‘미스트 그린 SUPER MATT’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가구 컴포넌트, 바닥재, 도어·몰딩, 벽면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솔홈데코의 횡보 중에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 가구 컴포넌트 사업이다.

딥 그린(SHADED SPRUCE) 색상을 사용하여 자연의 푸르름과 상록수를 연상케 하는 제품이다. 한솔 스토리보드 PET 딥그린 SUPER MATT.

한솔홈데코는 가구 컴포넌트 사업은 가구소재부터 표면가공(LPM, PET보드), 가구도어까지 ONE STOP SYSTEM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솔홈데코의 가구의 핵심인 PET 보드는 우유병 및 생수병 소재를 보드 표면에 마감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가구용 보드다. PET 보드는 이미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는 친환경 가구 소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솔 스토리보드 PET 크림 화이트 HIGH GLOSS.

한솔 스토리보드 PET는 오염에 강하고 빛에 의한 색 변화가 적으며, 광택도가 우수해 가구 완제품으로 제작되었을 때 기존 가구 대비 완성도가 뛰어나고 고급스럽다. 현재 PET보드는 높은 원가, 생산기술 노하우 부족 등의 이유로 국내에서는 시작 단계다.
국내 유일하게 내구성이 우수한 후면 LPM(무늬지 접착)을 적용해 가구 제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불량을 최소화하며 가공 효율성을 높였다.  E0 보드 사용 역시 국내에서는 한솔홈데코뿐이다.
일본의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 도레이사의 PET를 사용, 색상 편차가 적고 조명 및 자외선에 의한 변색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다. 이는 항상 새 가구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한솔 스토리보드 PET ‘인디고 SUPPER MATT & 퍼펙트 화이트 SUPER MATT’

한편,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시장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MDF 생산에서 소재 접착, 재단 및 가공 등 전 공정을 자사 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품질 저해 요소 최소화, 납기 단축, 물류비용 절감이 이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