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제품으로 꾸며진 1층

전시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사계절의 풍경을 담은 거대한 디지털 화면이 눈에 들어온다. “자연을 닮은, 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든다”는 LG하우시스의 비전을 입구에서부터 보여주는 것. 전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제품을 둘러보기 전 친환경적이고 인간친화적인 LG하우시스의 모토를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게 된다. 제품뿐 아니라 집을 지을 때 필요한 모든 것이 있는 곳.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를 찾았다.

홈 퍼니싱 제품의 메카로 활기를 되찾고 있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가 있다. 전체 면적 1,690㎡(약 510평) 규모에 전시・세미나・휴식 공간 등이 접목된 복합 문화 공간인 이곳은 LG하우시스의 주력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이다. 이곳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재 상담부터 디자인 제안, 시공 업체 연결까지 집짓기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월 평균 2천여 명이 찾는 인테리어 명소로 개인 소비자부터 건축 및 인테리어에 종사하는 전문가들, 업계 바이어들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지인스퀘어는 방문 목적이 각기 다른 소비자들을 위해 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를 진행하거나 필요에 따라 도슨트 해설도 지원하고 있다. 프리미엄 주거공간, 셀프 코디 공간, 자동차 소재 존 강화 등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되며, LG하우시스의 주력 제품은 물론 같은 계열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인테리어 공간도 볼 수 있다.

2층 셀프코디존

프리미엄 주거공간인 1층은 거실, 주방, 침실, 아이 방부터 ‘하우시스 스마트 홈’까지 LG하우시스의 대표 친환경 마감재와 고급 인테리어 대리석을 중심으로 꾸며졌다. 스마트 홈은 LG하우시스가 가까운 시일 내에 구현할 수 있는 미래형 공간으로 자연 에너지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스스로 에너지를 지키는 제품을 선보인다. IoT로 편리하게 통제할 수 있는 스마트한 미래 주거공간을 연출한 것이 특징. 거실의 경우 친환경 지아벽지와 지아원목마루, 프리미엄 시스템 창 유로시스템9가 적용돼 공간의 고급스러움을 완성했다. 아트월은 인테리어 대리석 하이막스와 조습벽재 숨타일을 활용했으며, 빛을 투과하는 하이막스의 특성과 조명을 매치해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다. 주방도 주목할 만하다. 주방 상판과 침실 세면대는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대리석인 하이막스를,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은 바이테라를 사용했다.

2층 에너지세이빙존

인테리어 대리석은 금이 가거나 깨질 수 있는 천연석의 단점을 보완하며 수분과 오염에도 강해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1층 한 쪽에 마련돼 있는 스마트홈은 앞으로 출시될 제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화의 예고편과 같은 역할을 하며, IoT 홈 기술이 적용된 흥미로운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날씨 및 실내 신재생 에너지원을 만드는 자가 발전 바닥재 ‘Active E’, 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는 섬유 센서를 활용해 생활 편의와 건강관리, 방범 보안이 가능한 ‘입력감지 바닥재’, 방범알람, 자동개폐, 자동환기, 매직글라스 등을 스마트폰으로 통제할 수 있는 ‘스마트 윈도우’, 태양 빛을 받아 전기 에너지로 저장 및 활용이 가능한 ‘태양광 블라인드 창’ 등을 볼 수 있다.

2층 자재 라이브러리 존은 창호, 인테리어 대리석, 벽지, 바닥재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자재들을 직접 만져보고 매칭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비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벽지와 바닥재의 컬러 및 패턴 조합을 직접 비교・분석해 볼 수 있는 ‘셀프 코디 존’이 있는 곳. 또한 창호 전체 라인업을 가격대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내부 구조까지 비교할 수 있는 층이다. 특히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매치해 볼 수 있도록 한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3층 자동차소재존

자동차 소재 존인 3층에서는 자동차 내부 모형을 벽면에 붙인 모습이 인상적이다. 에너지 소비 효율을 줄일 수 있도록 고기능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진 자동차 구조물 및 경량화 부품을 확인할 수 있는 곳. 자동차 시트 역시 LG하우시스 내 연구원에서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콜라보레이션 하는 등 감각적인 원단의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우수한 디자인과 내구성을 고루 갖춘 가전필름 전시 공간도 만날 수 있으며 실외 디스플레이, 사인 등 다양한 광고용 소재를 체험할 수 있다. 오피스와 바이어 접견실, 세미나존도 갖췄다.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목적에 따라 알맞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3층은 1, 2층과는 다르게 B2B 공간으로 확실하게 구분지은 것이 특징이다.

3층 세미나존

지인스퀘어 관계자는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는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만든 전시장”이라며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과 자재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 과정에서 얻은 피드백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