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샘, ‘맞벌이 라이프스타일 세미나’ 개최…가정 화목 위한 인테리어 역할 모색

기사승인 [0호] 2019.08.09  11:44:33

공유
default_news_ad2
ad37
5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열린 '맞벌이 라이프스타일 세미나'에서 발표하는 대구대학교 실내건축학과 정경숙 교수

[한국목재신문=김미지 기자]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주)한샘이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맞벌이 부부와 한샘 임직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벌이 부부 라이프스타일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맞벌이 부부 가정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사회 구조적인 변화에 맞춰 부부와 자녀의 행복한 삶을 위한 가정생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이를 지원하는 인테리어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에서는 실내건축학과, 아동가족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대학 교수진 5명은 △맞벌이 부부의 가정생활 전략 △맞벌이 부부를 위한 인테리어의 역할 등 가각의 주제를 가지고 기조강연 및 연구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맞벌이 가정의 실제 주택 사용 실태’에 대해 발표한 연세대학교 실내건축학과 이현수 교수는 가족의 화목, 건강, 성공을 위해 맞벌이 가정의 공간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설명하고 공간별, 상황별 특성을 고려한 물건 수납방법에 대해 강의해 호응을 얻었다.

한샘 관계자는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화목한 가정, 건강한 가정, 성공한 가정이 되도록 지원하는 것이 인테리어의 새로운 역할이라 판단했으며 연구 결과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등 신제품 개발에 반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미지 기자 giveme@media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