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편집국]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인테리어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유통 채널 혁신에 나섰다. 지난 6일 LG하우시스의 토털 인테리어 매장 지인(Z:IN)이 LG전자 베스트샵(BEST SHOP)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했다.

LG하우시스는 현재 서울, 용인, 인천, 일산, 대구, 마산, 부산, 광주 지역의 고객인지도가 높은 베스트샵 14곳에 지인 매장을 입점했으며 향후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출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베스트샵에 입점한 지인 매장은 창호, 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인테리어필름 등 LG하우시스의 다양한 자재부터 주방, 욕실 관련 용품까지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을 넓은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며졌다.

LG하우시스의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한 고객의 인테리어와 가전제품 동시 구매 비율은 98%에 달했으며 올해 지인 매장이 입점한 베스트샵의 방문객 수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증가 추세를 보이는 등 인테리어와 가전이 결합된 홈 리모델링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LG하우시스의 베스트샵 입점은 복잡한 유통 단계를 거치는 기존 인테리어 시장의 가격 중심의 유통구조에서 고객들의 편리한 구매는 물론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고객·브랜드 구조로 변화하겠다는 취지를 보여준다.

LG하우시스 한국영업부문장 강계웅 부사장은 “베스트샵 입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기존 시장에는 없던 인테리어·가전 통합 원스톱 쇼핑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베스트샵과 함께 가전과 인테리어가 결합된 토털 공간 패키지 및 스마트홈 맞춤 패키지 상품 등을 선보여 미래 라이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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